어린이, 청소년교육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동물보호에 관한 교육과 동물사랑 마인드를 고취시킴으로써 보다 성숙한 윤리, 문화의식을 심어주는 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제목 식용견농장서도 버려졌던 개..네 발 잃고도 치료견이 되다
박문주 2017-10-20 조회 54

 













골든 리트리버 반려견 치치는 네 다리에 모두 의족을 하고 있다.

 

[노트펫] 네 다리 모두 의족인 치료견 ‘치치’가 아픈 과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모두에게 밝은 미소를 퍼뜨리고 있다고 미국 피플지(誌)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생후 3년6개월 된 골든 리트리버 치치는 지난 2016년 3월부터 미국 애리조나 주(州) 매리코바 군(郡) 피닉스 시(市)에서 주인 엘리자베스 하웰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

 

치치의 밝은 미소를 본다면, 아무도 치치가 슬픈 과거를 가졌다고 생각하지 못한다. 리처드 하웰은 “치치는 (한국) 쓰레기통에 버려졌다. 네 다리가 끈으로 묶여서, 다리 세포가 심각하게 손상을 입고, 감염됐다”고 털어놨다.

 

그랬다. 치치는 미국으로 건너갈 때 사연이 알려지면서 수많은 이들을 가슴 아프게 했던 녀석이다.

 

네 다리가 꽁꽁 묶인 채 우리나라의 한 중소도시 정육시장 쓰레기 봉투에 담긴 채로 구조됐다. 원래 개고기농장에 있다가 발이 썩어 들어가면서 그 농장에서조차도 버림을 받았다.

 

구조 뒤 결국 네 발을 절단할 수 밖에 없었다.

 

치치는 로스앤젤레스 동물보호단체 ARME(Animal Rescue and Media Education)의 유관 단체에 의해 구조된 뒤 절단 수술을 받고, 네 발 모두에 의족을 찼다.

 

ARME가 올린 동영상 속에서 치치의 밝은 미소를 보고, 하웰 가족이 입양을 결심했고, 미국으로 건너가 새삶을 살게 됐다.

 










치치는 사진마다 밝게 미소를 띠고 있다.

 

하웰 가족은 치치에게 새의족을 선물했다. 그리고 주인 리처드는 매일 아침마다 치치를 안고 1층으로 내려가서, 치치의 네 다리에 의족을 달아줬다. 그러면 치치는 달리고, 소파로 뛰어오르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활기찬 하루를 보냈다.

 

이제 치치는 치료견이 됐다. 하웰 가족이 입양 당시 희망했던 대로다.

 

치치는 인근의 병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절단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재활 치료를 돕고 있다. 초등학교에 가서 아이들이 책을 읽어줄 동안 얌전하게 곁에서 귀를 기울인다.

 

치치가 네 다리 모두 의족을 달고 견뎌냈다면, 누구든 견뎌낼 수 있을 거란 확신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치치의 미소도 힘이 돼준단다.

 










치료견 치치의 일상샐활 속에서 미소가 떠나질 않는다.

 

하웰 가족은 “우리는 매일 치치를 본다”며 “치치는 과거를 살지 않고, 현재를 위해 살아서, 우리 모두에게 큰 교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치치는 다시 의족을 마련할 계획이다. 네 다리의 길이가 모두 달라서, 기존 의족이 잘 맞지 않았던 것. 오는 11월 보철 전문가가 버지니아 주에서 애리조나 주까지 와서 치치를 위한 의족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문의

부산시 연제구 거제시장로 18-6(거제동, 야긴빌딩)
(사)바른동물사랑시민연대 '나눔'
고유번호 : 303-82-11120
Tel. 051-969-9100
E-mail. admin@pcawk.org